삼성증권은 대한항공[003490]의 최근 유상증자에도 이 회사의 신용 위험이 사라졌다고 보기는 이르다고 12일 평가했다.
최종원·하재성 삼성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지난 6일 발표한 5천억원 규모의유상증자로 재무위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앞으로 1년 안에 만기가 도래하는 이 회사 차입금이 4조8천억원, 회사채는 1조원에 이른다고 이들은 지적했다.
또한 앞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호텔 건설 비용과 이 호텔 사업 주체인 자회사한진인터내셔널(HIC)에 대한 지급보증 부담도 지고 있으며, 유동성 위험 상태인 한진해운에 대한 재무지원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이들은 밝혔다.
결국, 부동산 매각, 업황 회복 및 비용 절감에 의한 영업 현금 흐름 개선만이이 회사의 신용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향후 한진그룹 신용의 건전성은 해상 물동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을 얼마나 개선하느냐, 대한항공이 유가 하락을 맞아 어느 정도의 현금 창출 능력을 보이고 고강도 자산매각을 실현하느냐 등에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jh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최종원·하재성 삼성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지난 6일 발표한 5천억원 규모의유상증자로 재무위험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앞으로 1년 안에 만기가 도래하는 이 회사 차입금이 4조8천억원, 회사채는 1조원에 이른다고 이들은 지적했다.
또한 앞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호텔 건설 비용과 이 호텔 사업 주체인 자회사한진인터내셔널(HIC)에 대한 지급보증 부담도 지고 있으며, 유동성 위험 상태인 한진해운에 대한 재무지원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이들은 밝혔다.
결국, 부동산 매각, 업황 회복 및 비용 절감에 의한 영업 현금 흐름 개선만이이 회사의 신용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향후 한진그룹 신용의 건전성은 해상 물동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을 얼마나 개선하느냐, 대한항공이 유가 하락을 맞아 어느 정도의 현금 창출 능력을 보이고 고강도 자산매각을 실현하느냐 등에달려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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