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2일 현대차[005380]와 기아차[000270]가 미국의 폴크스바겐 디젤차 리콜 명령으로 반사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밝혔다.
미 환경보호청(EPA)은 최근 폴크스바겐이 미국 자동차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눈속임했다며, 50만 대에 육박하는 디젤 차량에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고 폴크스바겐은 해당 모델의 미국내 판매를 중단했다.
임은영 연구원은 "문제의 디젤엔진 장착모델은 골프, 제타, 비틀 등으로 폴크스바겐 판매의 12∼13%를 차지한다"며 "폴크스바겐은 이번 판매 중단으로 미국내 점유율 하락이 불가피하고 한국 등 기타 시장에서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높은 디젤 엔진 기술력이 폴크스바겐 브랜드 인지도의 근간인 만큼 이번 이슈로 브랜드 가치의 하락이 예상된다"며 "승용 부문에서 경쟁 중인 현대차와 기아차의 반사이익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미 환경보호청(EPA)은 최근 폴크스바겐이 미국 자동차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눈속임했다며, 50만 대에 육박하는 디젤 차량에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고 폴크스바겐은 해당 모델의 미국내 판매를 중단했다.
임은영 연구원은 "문제의 디젤엔진 장착모델은 골프, 제타, 비틀 등으로 폴크스바겐 판매의 12∼13%를 차지한다"며 "폴크스바겐은 이번 판매 중단으로 미국내 점유율 하락이 불가피하고 한국 등 기타 시장에서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높은 디젤 엔진 기술력이 폴크스바겐 브랜드 인지도의 근간인 만큼 이번 이슈로 브랜드 가치의 하락이 예상된다"며 "승용 부문에서 경쟁 중인 현대차와 기아차의 반사이익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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