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12일 대한항공[003490]에 대해"작년 4분기 영업이익이 소폭 늘어나는데 그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종전 4만5천원에서 3만5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윤희도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한2조7천509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1천621억원으로 추정된다"며 "단거리 노선경쟁심화 등의 이유로 국제선 여객과 화물 운임 모두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4분기에 최소한 유류비 절감액의 50%(1천439억원) 이상 영업이익이 늘어났어야 했는데 경쟁 심화, 화물수요 부진, 유류비 헤지손실, 원/달러 환율상승 등의 이유로 그만큼 늘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6시간 이내의 중·단거리노선은 앞으로도 경쟁이 치열해 질 수밖에 없으며, 부진한 화물수요가 단기간에 늘어나기도 어려워 보인다"고 덧붙였다.
다만 "낮은 유가가 지속된다면 올해 이익은 상당 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점진적인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는 종전대로 유지했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윤희도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작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감소한2조7천509억원, 영업이익은 6.0% 늘어난 1천621억원으로 추정된다"며 "단거리 노선경쟁심화 등의 이유로 국제선 여객과 화물 운임 모두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말했다.
윤 연구원은 "4분기에 최소한 유류비 절감액의 50%(1천439억원) 이상 영업이익이 늘어났어야 했는데 경쟁 심화, 화물수요 부진, 유류비 헤지손실, 원/달러 환율상승 등의 이유로 그만큼 늘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6시간 이내의 중·단거리노선은 앞으로도 경쟁이 치열해 질 수밖에 없으며, 부진한 화물수요가 단기간에 늘어나기도 어려워 보인다"고 덧붙였다.
다만 "낮은 유가가 지속된다면 올해 이익은 상당 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점진적인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는 종전대로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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