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낮 12시에 송고된 경제 "'구조조정' 조선·해운 5개사 금융권 대출금 20조원육박" 제하 기사에서금융권별 차입금 내역에서 오류가 있어 관련 표를 삭제하고 전반적으로 내용을 수정합니다.>>'구조조정' 조선·해운 5개사 금융권 대출금 20조원 육박작년 말 감사보고서 기준…조선 3사만 16조원 넘어
금융권이 정부가 신속한 구조조정 대상으로 확정한 조선·해운업계의 주력 5개사에 빌려준 자금이 2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조선 3사의 차입 규모만 16조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재벌닷컴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해 말 감사보고서 기준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조선·해운 주요 5개사에대한 금융권의 장·단기 차입금은 19조4천50억원에 달했다.
업종별로는 조선 3사의 차입 규모가 상대적으로 컸다.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등 대형 조선 3개사의 차입액만 16조원을 넘어섰다.
여신규모는 대우조선해양이 6조8천681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현대중공업 6조175억원, 삼성중공업 3억6천75억원 등의 순이었다.
2개 해운사의 경우 현대상선의 금융권 장·단기 차입금이 2조4천45억원이었고한진해운은 5천75억원 규모로 집계됐다.
이들 5개사의 전체 차입금 중에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빌린 장·단기 차입금은 2조2천431억원에 달했다.
정부는 이날 조선·해운업을 경기민감업종으로 지정하고 채권단과 함께 집중해관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hyunmin623@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금융권이 정부가 신속한 구조조정 대상으로 확정한 조선·해운업계의 주력 5개사에 빌려준 자금이 20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조선 3사의 차입 규모만 16조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파악됐다.
26일 재벌닷컴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해 말 감사보고서 기준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 조선·해운 주요 5개사에대한 금융권의 장·단기 차입금은 19조4천50억원에 달했다.
업종별로는 조선 3사의 차입 규모가 상대적으로 컸다.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등 대형 조선 3개사의 차입액만 16조원을 넘어섰다.
여신규모는 대우조선해양이 6조8천681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현대중공업 6조175억원, 삼성중공업 3억6천75억원 등의 순이었다.
2개 해운사의 경우 현대상선의 금융권 장·단기 차입금이 2조4천45억원이었고한진해운은 5천75억원 규모로 집계됐다.
이들 5개사의 전체 차입금 중에 외국계 금융기관에서 빌린 장·단기 차입금은 2조2천431억원에 달했다.
정부는 이날 조선·해운업을 경기민감업종으로 지정하고 채권단과 함께 집중해관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hyunmin623@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