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27일 나스미디어[089600]가 디지털 광고 대행사인 엔서치마케팅을 싸게 잘 샀다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한상웅 연구원은 "모회사 KT[030200]와 나스미디어가 전날 엔서치마케팅 지분100%를 한앤컴퍼니로부터 인수한다고 공시했다"며 "이번 인수로 세 가지 시너지가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수 금액은 총 600억원(KT 200억원, 나스미디어 400억원)으로 KT와 나스미디어가 각각 33.3%, 66.7%의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다.
한 연구원은 "우선 나스미디어와 엔서치마케팅 간 상호 교차 영업을 통해 취급고가 늘어날 전망"이라며 "향후 성장 기대감이 큰 퍼포먼스 광고 경쟁력도 강화될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엔서치마케팅과 나스미디어는 중국 텐센트와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맺고있어 중장기적으로 중국 뉴미디어 광고산업 성장의 수혜도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7천원은 유지했다.
한 연구원은 "향후 엔서치마케팅과의 시너지로 수혜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광고 산업 내 구조적 변화로 나스미디어의 밸류에이션(평가가치) 프리미엄이 타당해재평가(re-rating)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한상웅 연구원은 "모회사 KT[030200]와 나스미디어가 전날 엔서치마케팅 지분100%를 한앤컴퍼니로부터 인수한다고 공시했다"며 "이번 인수로 세 가지 시너지가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수 금액은 총 600억원(KT 200억원, 나스미디어 400억원)으로 KT와 나스미디어가 각각 33.3%, 66.7%의 지분을 취득할 예정이다.
한 연구원은 "우선 나스미디어와 엔서치마케팅 간 상호 교차 영업을 통해 취급고가 늘어날 전망"이라며 "향후 성장 기대감이 큰 퍼포먼스 광고 경쟁력도 강화될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엔서치마케팅과 나스미디어는 중국 텐센트와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맺고있어 중장기적으로 중국 뉴미디어 광고산업 성장의 수혜도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7천원은 유지했다.
한 연구원은 "향후 엔서치마케팅과의 시너지로 수혜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광고 산업 내 구조적 변화로 나스미디어의 밸류에이션(평가가치) 프리미엄이 타당해재평가(re-rating)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