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은 22일 군 농수산물 공동브랜드를'서래야'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서래야 외에 '서천味作', '味高' 등이 있었으나 디자인의 가독성이 떨어져 홍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 농수산물 브랜드가 다원화됨에 따라 관리의 어려움과 홍보 예산의 중복 투자등이 문제로 지적됐다.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환경 친화적인다크 브라운 색채의 국문형으로 디자인됐으며, 한산모시 조각보의 격자무늬를 바탕으로 나뭇잎과 물방울을 이미지화해 농수산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서천군에서 인증받은 농수산물임을 보여주는 인장을 찍어 조형적 완성도를높였다.
노희찬 정책기획실장은 "기존 브랜드 사용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인관리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서래야'를 전국적인 명품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강조했다.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상표 출원과 조례 개정 등을 거쳐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활용될 예정이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기존 농산물 공동브랜드는 서래야 외에 '서천味作', '味高' 등이 있었으나 디자인의 가독성이 떨어져 홍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 농수산물 브랜드가 다원화됨에 따라 관리의 어려움과 홍보 예산의 중복 투자등이 문제로 지적됐다.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환경 친화적인다크 브라운 색채의 국문형으로 디자인됐으며, 한산모시 조각보의 격자무늬를 바탕으로 나뭇잎과 물방울을 이미지화해 농수산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 서천군에서 인증받은 농수산물임을 보여주는 인장을 찍어 조형적 완성도를높였다.
노희찬 정책기획실장은 "기존 브랜드 사용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인관리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서래야'를 전국적인 명품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강조했다.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상표 출원과 조례 개정 등을 거쳐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활용될 예정이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