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화 논란으로 최장기 철도파업의 도화선이됐던 수서고속철도㈜가 별도 사옥 건축 방안을 검토 중이다.
12일 코레일에 따르면 수서고속철도는 당초 사옥을 수서역사를 증축해 사용하는방안을 고려했으나 추가 증축을 위한 설계 변경 시 공사기간 연장으로 2016년 1월개통이 어려워 별도 사옥 건립안을 검토하고 있다.
수서고속철도는 수서역 인근 부지 1천500여㎡(174억원 상당)를 매입해 건물을신축(건축비 113억원)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신사옥을 건립하거나 역사 주변 건물을 임대(연간 임대료 27억원)해 사용할지 등에 대한 최종 결정은 수서고속철도가 앞으로 관계부처와 협의해 추진하게된다.
수서고속철도는 지난 10일 대전 코레일 사옥 12층에 사무실을 열고 직원 50명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12일 코레일에 따르면 수서고속철도는 당초 사옥을 수서역사를 증축해 사용하는방안을 고려했으나 추가 증축을 위한 설계 변경 시 공사기간 연장으로 2016년 1월개통이 어려워 별도 사옥 건립안을 검토하고 있다.
수서고속철도는 수서역 인근 부지 1천500여㎡(174억원 상당)를 매입해 건물을신축(건축비 113억원)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신사옥을 건립하거나 역사 주변 건물을 임대(연간 임대료 27억원)해 사용할지 등에 대한 최종 결정은 수서고속철도가 앞으로 관계부처와 협의해 추진하게된다.
수서고속철도는 지난 10일 대전 코레일 사옥 12층에 사무실을 열고 직원 50명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