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는 스팸차단앱 '후후'가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누적 내려받기 수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후후는 ktcs가 지난해 8월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 스팸차단 앱으로, 유사앱 중 최다 국내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후후는 내려받기 수뿐 아니라 82%의 높은 앱 유지율도 보이고 있다고 ktcs는 설명했다. 후후를 설치하면 대부분 이용자가 삭제하지 않고 꾸준히 이용한다는 것을의미한다. 평균 앱 유지율(23∼35%)과 비교해 3배 가까이 높은 것이다.
후후를 가장 많이 내려받은 연령대는 30대(32%)이고, 40대(29%)가 뒤를 이었다.
또 여성(43%)보다는 남성(57%)이 더 많았다.
월평균 스팸식별은 2억건이다.
신재현 114사업본부장은 "최근 개인정보보호 및 스팸차단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며 "더욱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후후는 ktcs가 지난해 8월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 스팸차단 앱으로, 유사앱 중 최다 국내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후후는 내려받기 수뿐 아니라 82%의 높은 앱 유지율도 보이고 있다고 ktcs는 설명했다. 후후를 설치하면 대부분 이용자가 삭제하지 않고 꾸준히 이용한다는 것을의미한다. 평균 앱 유지율(23∼35%)과 비교해 3배 가까이 높은 것이다.
후후를 가장 많이 내려받은 연령대는 30대(32%)이고, 40대(29%)가 뒤를 이었다.
또 여성(43%)보다는 남성(57%)이 더 많았다.
월평균 스팸식별은 2억건이다.
신재현 114사업본부장은 "최근 개인정보보호 및 스팸차단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며 "더욱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