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연휴에는 불법게임 및 도박 스팸, 연말에는 대리운전 최다KTCS 통계의 날 맞아 1년간 스팸전화 관련 통계 발표
"명절, 연휴에는 불법게임 및 도박 스팸↑, 연말에는 대리운전 스팸↑" KTCS는 9월 1일 통계의 날을 맞아 스팸차단앱 '후후'에 접수된 지난 1년간의 스팸 전화 신고와 관련한 통계 수치를 31일 공개했다. KTCS는 KT그룹의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계열사다.
KTCS에 따르면 하루 중 스팸 전화가 가장 많이 오는 시간은 오전 11시로 나타났다. 오전 11시에 접수되는 스팸 신고는 하루 평균 6천514건으로 시간대별 평균 2천674건에 비해 배 이상으로 많은 수치다.
요일별로는 주말보다 평일에 스팸 전화 신고가 두 배 이상 높았다.
유형별로는 '대출권유' 전화에 대한 스팸 신고가 모두 482만건으로 가장 많았다.
불법게임 및 도박(278만건), 텔레마케팅(263만건), 휴대전화 판매(261만건), 성인 유흥업소(247만건) 등이 뒤를 이었다.
시기에 따라 신고가 급증하는 스팸 유형도 다양했다.
설 명절이 있던 올해 1월과 휴일이 많았던 가정의 달 5월에는 불법게임과 도박관련 스팸 신고가 갑자기 증가했다.
2월에는 전화영업금지로 인해 대출 권유 스팸 신고는 전달에 대비 24% 깜짝 감소했지만, 그 이후 다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리운전 관련 스팸 신고는 작년 연말부터 갑작스럽게 전송량이 증가하면서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후후'는 지난해 8월 KTCS가 출시한 스팸차단앱으로 이번 통계는 지난 1년간 후후에 접수된 스팸 전화 신고 2천213만여건을 분석한 내용이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명절, 연휴에는 불법게임 및 도박 스팸↑, 연말에는 대리운전 스팸↑" KTCS는 9월 1일 통계의 날을 맞아 스팸차단앱 '후후'에 접수된 지난 1년간의 스팸 전화 신고와 관련한 통계 수치를 31일 공개했다. KTCS는 KT그룹의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를 주력사업으로 하는 KT 계열사다.
KTCS에 따르면 하루 중 스팸 전화가 가장 많이 오는 시간은 오전 11시로 나타났다. 오전 11시에 접수되는 스팸 신고는 하루 평균 6천514건으로 시간대별 평균 2천674건에 비해 배 이상으로 많은 수치다.
요일별로는 주말보다 평일에 스팸 전화 신고가 두 배 이상 높았다.
유형별로는 '대출권유' 전화에 대한 스팸 신고가 모두 482만건으로 가장 많았다.
불법게임 및 도박(278만건), 텔레마케팅(263만건), 휴대전화 판매(261만건), 성인 유흥업소(247만건) 등이 뒤를 이었다.
시기에 따라 신고가 급증하는 스팸 유형도 다양했다.
설 명절이 있던 올해 1월과 휴일이 많았던 가정의 달 5월에는 불법게임과 도박관련 스팸 신고가 갑자기 증가했다.
2월에는 전화영업금지로 인해 대출 권유 스팸 신고는 전달에 대비 24% 깜짝 감소했지만, 그 이후 다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리운전 관련 스팸 신고는 작년 연말부터 갑작스럽게 전송량이 증가하면서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후후'는 지난해 8월 KTCS가 출시한 스팸차단앱으로 이번 통계는 지난 1년간 후후에 접수된 스팸 전화 신고 2천213만여건을 분석한 내용이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