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발매기로 열차 승차권을 사는 게 한결 편리해졌다.
코레일은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승차권을 살 수 있도록 승차권 자동발매기 UI(User Interface)를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개선한 자동발매기 UI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적극 반영했다.
일반 고객과 철도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 중인 2가지 종류의 UI를동시에 비교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해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생각을 현장에서 수렴해 반영했다고 코레일은 설명했다.
디자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고, 승차권 구입 프로세스를 다시 2단계로 간소화했다. 일부 기능도 고객에 맞춰 개선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서울, 대전, 부산 등 주요 역부터 순차적으로 바꿔 현재는 자동발매기가 설치된 모든 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코레일은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승차권을 살 수 있도록 승차권 자동발매기 UI(User Interface)를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개선한 자동발매기 UI는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적극 반영했다.
일반 고객과 철도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현재 운영 중인 2가지 종류의 UI를동시에 비교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해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생각을 현장에서 수렴해 반영했다고 코레일은 설명했다.
디자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고, 승차권 구입 프로세스를 다시 2단계로 간소화했다. 일부 기능도 고객에 맞춰 개선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서울, 대전, 부산 등 주요 역부터 순차적으로 바꿔 현재는 자동발매기가 설치된 모든 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