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의 특산품인 생강한과 마케팅이 한층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0일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생강한과 명품화사업단은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과 생강한과의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명품화사업단은 생강한과 완제품과 재료를 카페 드롭탑의 매장에서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 드롭탑은 고객들에게 생강한과를 포함해 서산의 특산물과 문화상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카페 드롭탑은 전국에 24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연간 6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다.
전수일 서산생강한과 명품화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서산생강한과의 전국적인판매망 구축은 물론 지역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지역 내 20개 업체에서 연간 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서산생강한과는 서산의 대표적인 향토산업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10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전통식품 부문 대상에 선정됐고, 4월에는 한과로는 처음으로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전통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10일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생강한과 명품화사업단은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과 생강한과의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명품화사업단은 생강한과 완제품과 재료를 카페 드롭탑의 매장에서판매할 수 있게 됐다.
카페 드롭탑은 고객들에게 생강한과를 포함해 서산의 특산물과 문화상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카페 드롭탑은 전국에 24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연간 6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다.
전수일 서산생강한과 명품화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서산생강한과의 전국적인판매망 구축은 물론 지역홍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지역 내 20개 업체에서 연간 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서산생강한과는 서산의 대표적인 향토산업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10월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전통식품 부문 대상에 선정됐고, 4월에는 한과로는 처음으로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전통식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