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서울시 마곡지구 개발에 따른 입주민과 인근 주민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마곡역 설계를 본격 착수, 2017년 말까지 역사 건설을 마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철도공단은 지난해 12월 11일 서울시·공항철도와 위수탁 협약을 하고 마곡역철도역사 신설을 추진해 왔다.
마곡역사는 공항철도 김포공항역과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사이 마곡지구 일대에위치하며, 현재 운행 중인 9호선 마곡나루역과 지하연결통로를 설치, 환승역사로 건설될 계획이다.
특히 마곡역은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마곡 중앙광장(썬큰·Sunken), 중앙공원과연계, 대합실과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동선 및 공간계획을 구축할 예정이다.
역사설계 때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고려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과 태양광·지열에너지를 반영해 친환경 인증을 받아 설계할 계획이다.
철도공단은 안전한 승강장 건설을 위해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화재와 범죄 예방을 위한 피난안전구역, 안심대기구역 등을 반영,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한 설계도추진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의 한 관계자는 "서울시, 공항철도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와 철저한 사업관리를 통해 2017년 말까지 공사를 완료하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철도공단은 지난해 12월 11일 서울시·공항철도와 위수탁 협약을 하고 마곡역철도역사 신설을 추진해 왔다.
마곡역사는 공항철도 김포공항역과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사이 마곡지구 일대에위치하며, 현재 운행 중인 9호선 마곡나루역과 지하연결통로를 설치, 환승역사로 건설될 계획이다.
특히 마곡역은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마곡 중앙광장(썬큰·Sunken), 중앙공원과연계, 대합실과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동선 및 공간계획을 구축할 예정이다.
역사설계 때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고려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과 태양광·지열에너지를 반영해 친환경 인증을 받아 설계할 계획이다.
철도공단은 안전한 승강장 건설을 위해 스크린도어를 설치하고 화재와 범죄 예방을 위한 피난안전구역, 안심대기구역 등을 반영,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한 설계도추진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의 한 관계자는 "서울시, 공항철도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와 철저한 사업관리를 통해 2017년 말까지 공사를 완료하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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