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7일 대전과 대구 도심구간 고속철도전용선로가 개통됨에 따라 경부선, 동해선, 경전선 KTX의 소요시간이 단축된다고 밝혔다.
8년 만에 개통되는 전용선로는 대전과 대구의 도심 구간 45.3㎞로, 고속선 증가에 따라 KTX의 소요시간이 서울∼동대구, 서울∼부산 기준으로 평균 5분이 단축된다.
코레일은 도심구간 45.3㎞ 중 고속선의 속도를 낼 수 있는 20.7㎞(대전 10.6㎞,대구 10.1㎞)에 대해 고속선 임률을 적용해 일부 구간의 운임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서울 기준으로 김천구미는 600원이 오르고, 동대구 이남은 각각 1천원이 인상되며, 천안아산, 오송 등 서울∼대전 구간은 운임 변동이 없다.
또 코레일은 오는 8월 1일부터 호남선과 동해선 운행횟수를 주중 각 4회 증편하고, 일부 운행차량을 KTX-산천(10량, 363석∼410석)에서 KTX(20량, 931석)로 변경해공급좌석을 확대할 예정이다.
호남선은 주중 44회에서 48회로, 동해선은 16회에서 20회로 각각 증편된다.
호남선 용산∼광주송정 간 최단시간(1시간 33분) 운행 KTX 열차도 하루 1회에서3회로 확대해 운행된다.
승차권 예매는 7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철도고객센터(☎ 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일에는 8월 1일 승차권, 8일에는 8월 1∼2일 승차권만 예·발매가 가능하며, 9일부터 정상적으로 예매할 예정이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8년 만에 개통되는 전용선로는 대전과 대구의 도심 구간 45.3㎞로, 고속선 증가에 따라 KTX의 소요시간이 서울∼동대구, 서울∼부산 기준으로 평균 5분이 단축된다.
코레일은 도심구간 45.3㎞ 중 고속선의 속도를 낼 수 있는 20.7㎞(대전 10.6㎞,대구 10.1㎞)에 대해 고속선 임률을 적용해 일부 구간의 운임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서울 기준으로 김천구미는 600원이 오르고, 동대구 이남은 각각 1천원이 인상되며, 천안아산, 오송 등 서울∼대전 구간은 운임 변동이 없다.
또 코레일은 오는 8월 1일부터 호남선과 동해선 운행횟수를 주중 각 4회 증편하고, 일부 운행차량을 KTX-산천(10량, 363석∼410석)에서 KTX(20량, 931석)로 변경해공급좌석을 확대할 예정이다.
호남선은 주중 44회에서 48회로, 동해선은 16회에서 20회로 각각 증편된다.
호남선 용산∼광주송정 간 최단시간(1시간 33분) 운행 KTX 열차도 하루 1회에서3회로 확대해 운행된다.
승차권 예매는 7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철도고객센터(☎ 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일에는 8월 1일 승차권, 8일에는 8월 1∼2일 승차권만 예·발매가 가능하며, 9일부터 정상적으로 예매할 예정이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