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코레일톡 오류 5천281건, 요금반환 264건"

입력 2015-09-21 15:54  

코레일의 열차표 예매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이 잦은 오류로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상희 의원이 21일 코레일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코레일톡을 운용하기 시작한 2011년 이후 지난 8월까지 오류발생으로 홈페이지나 앱 다운로드 게시판에 접수된 민원은 5천281건, 요금 반환사례는264건에 달했다.

특히 지난 7월 배포한 코레일톡 최신버전(4.0)은 시작부터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에게 큰 혼란을 줬다고 김 의원은 지적했다.

새 버전 배포 이후 접수된 민원만 948건으로, 올해 들어 8월까지 접수된 1천174건의 81%를 차지했다.

코레일톡 4.0 버전의 오류는 구 버전과 충돌이 일어나면서 전산오류가 발생한것으로, 코레일은 오류를 바로잡기 위해 다섯차례나 시정조치를 취했다.

주요 오류 발생내용은 기존 고객이 입력한 정보(회원번호 등) 미승계, 포인트결제금액 미입력 때 일부 구형기종에서 비정상 종료 발생, 일부 구형 스마트폰 기종에서 승차권 확인 때 어플 종료, 예약완료 화면에 뒤로 가기 기능 부재, 회원번호및 비밀번호 찾기 기능 부재 등이었다.

김 의원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국민이 늘면서 코레일톡을 이용한 열차표 구매도 증가할 것"이라며 "코레일은 이번과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힘을 쏟아야 한다"고 밝혔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