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체에서 파는 청량음료의 값이 올랐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소매업체에 들어가는 펩시콜라, 사이다 등 음료의 납품가를 5~10%가량 올리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 들어가는 펩시콜라캔(250㎖)의 값은 364원에서 다음 달 중순께부터는 385원으로 5.8%가량 오른다.
이미 소비자가에는 반영돼 시중 편의점에서는 이전보다 50원가량 오른 800원대에 팔리고 있다.
롯데칠성은 슈퍼마켓 납품가도 이에 준해 인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10월 말 펩시콜라와 델몬트, 트로피카나 등 10여 개 품목의 출고가를 평균 7%가량 올렸지만, 납품가는 섣불리 올리지 못하고 있다가 6개월여 만에 반영을 한 것이다.
음료업체들이 먼저 슈퍼마켓 가격을 올리고 나서 대형마트 공급가격을 조정하는 관행을 고려하면, 대형마트의 음료값도 곧 오를 것으로 보인다.
코카콜라는 이미 지난해 12월과 올 1월에 제품값을 6% 안팎으로 올렸다. 지난해 5월 27개 품목 가격을 6~10% 올리고 나서 반년 여만이었다.
음료업체들은 설탕과 과당 등 원료 가격이 크게 오른데다 알루미늄, 종이 등 포장재값도 들썩여 가격 인상을 피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소매업체에 들어가는 펩시콜라, 사이다 등 음료의 납품가를 5~10%가량 올리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했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 들어가는 펩시콜라캔(250㎖)의 값은 364원에서 다음 달 중순께부터는 385원으로 5.8%가량 오른다.
이미 소비자가에는 반영돼 시중 편의점에서는 이전보다 50원가량 오른 800원대에 팔리고 있다.
롯데칠성은 슈퍼마켓 납품가도 이에 준해 인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10월 말 펩시콜라와 델몬트, 트로피카나 등 10여 개 품목의 출고가를 평균 7%가량 올렸지만, 납품가는 섣불리 올리지 못하고 있다가 6개월여 만에 반영을 한 것이다.
음료업체들이 먼저 슈퍼마켓 가격을 올리고 나서 대형마트 공급가격을 조정하는 관행을 고려하면, 대형마트의 음료값도 곧 오를 것으로 보인다.
코카콜라는 이미 지난해 12월과 올 1월에 제품값을 6% 안팎으로 올렸다. 지난해 5월 27개 품목 가격을 6~10% 올리고 나서 반년 여만이었다.
음료업체들은 설탕과 과당 등 원료 가격이 크게 오른데다 알루미늄, 종이 등 포장재값도 들썩여 가격 인상을 피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