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리츠칼튼 호텔의 세계적 고객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발전시켜 날로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차원의 고객감동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리츠칼튼 호텔은 전세계 81개의 호텔과 3만8천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로 미국 호텔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세계적 말콤 볼드리지 서비스 품질상을 2회나 수상하는 등 고객을 위한 특별한 감동과 가치를 제공하는 ‘꿈의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리츠칼튼 서울은 기아차와의 이번 업무제휴로 그 동안 쌓인 고객서비스 분야 글로벌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아차 국내 영업과 서비스 거점에 대한 고객서비스 평가와 인증작업을 진행하는 서비스 컨설팅, 고객 서비스(CS) 강사 교육 참여와 교재 제작 등 CS 교육 컨텐츠 개발, 기아차 고객을 위한 특화된 고객 응대 매뉴얼 공동 개발 등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기아차는 고객서비스 교육을 담당하는 CS강사, 국내영업 직원 등에게 리츠칼튼 서울 사업장 방문, 교육 참관 등 리츠칼튼 고객서비스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아차만의 명품 고객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정연국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은 “세계적 서비스로 유명한 리츠칼튼 호텔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기아차 고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명품 고객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성능을 가진 차량은 물론, 뛰어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추구하는 기아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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