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올해 SO 송출수수료를 지난해보다 최대 30%까지 인상할 계획입니다.
전국 95개 SO, 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과 재계약을 추진중인 롯데홈쇼핑은 올해 송출수수료 예산을 지난해보다 20~30% 오른 1천5백억원대로 잡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업계는 ''수수료 인상은 매년 있던 일로, 공중파 채널 사이 등 매출에 유리한 번호를 받기 위한 자연스러운 영업 노력''이라면서도 출혈 경쟁을 우려했습니다.
지난해 홈쇼핑업체들이 지불한 연간 수수료는 평균 1천억원 초반였지만 올해 롯데의 이같은 움직임으로 수수료 대폭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습니다.
전국 95개 SO, 종합유선방송사업자들과 재계약을 추진중인 롯데홈쇼핑은 올해 송출수수료 예산을 지난해보다 20~30% 오른 1천5백억원대로 잡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업계는 ''수수료 인상은 매년 있던 일로, 공중파 채널 사이 등 매출에 유리한 번호를 받기 위한 자연스러운 영업 노력''이라면서도 출혈 경쟁을 우려했습니다.
지난해 홈쇼핑업체들이 지불한 연간 수수료는 평균 1천억원 초반였지만 올해 롯데의 이같은 움직임으로 수수료 대폭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