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이날 오전 `농협 전산장애 관련 설명자료''를 통해 "지난 12일 오후 5시께 발생한 전산장애로 인하여 중단된 금융거래가 현재까지 정상화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농협측은 이어 창구 입출금 거래의 경우 오전 9시부터 10시, 창구업무전체 거래는 오후 1시, 자동화 기기는 오후 3~5시, 인터넷 뱅킹및 폰뱅킹은 오후 11시 서비스 재개를 목표로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에 따라 농협을 통해 금융거래를 해온 고객들은 큰 혼란과 불편이 불가피하고 각 농협 지점의 창구에서는 큰 혼란이 예상된다.
특히 농협측은 이번 사고 원인에 대해서도 제대로 설명하지 않은 채 축소.은폐에 급급하고 있어 고객들의 불신과 불평은 커지고 있다.
농협은 다만 "전산장애는 IBM서버(중계 서버)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였으며, 구체적인 장애 발생 원인은 전산 시스템 복구 완료 후 집중 분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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