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조선산업의 1분기 수주량이 중국을 제치고 세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식경제부와 한국조선협회는 오늘(13일) 지난 1분기 국내 조선업계가 총 90척의 신규 선박을 수주하면서 수주량은 330만CGT(표준화물선화산톤수), 수주금액은 128억달러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중국도 88척을 수주하며 수주 선박척수는 비슷했지만, 대형컨테이너선과 드릴쉽 등 고부가가치 국산 선박의 수주가 잇따르면서 수주금액은 중국의 35억달러를 무려 3배 이상 앞섰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앞으로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와 자원개발 활성화가 예상되고 고유가추세도 지속될 전망이어서 고부가선박의 활발한 발주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지식경제부와 한국조선협회는 오늘(13일) 지난 1분기 국내 조선업계가 총 90척의 신규 선박을 수주하면서 수주량은 330만CGT(표준화물선화산톤수), 수주금액은 128억달러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중국도 88척을 수주하며 수주 선박척수는 비슷했지만, 대형컨테이너선과 드릴쉽 등 고부가가치 국산 선박의 수주가 잇따르면서 수주금액은 중국의 35억달러를 무려 3배 이상 앞섰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앞으로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와 자원개발 활성화가 예상되고 고유가추세도 지속될 전망이어서 고부가선박의 활발한 발주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