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업계가 17일간 진행한 봄 정기세일 행사에서 ''노세일'' 상품군인 아웃도어와 명품 덕에 높은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17일 세일 기간 작년 봄 세일보다 18.5% (전점 기준) 높은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1년간 개장한 점포를 뺀 기존점 기준으로 매출 증가율은 11.8%였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전점 기준 18.2%, 기존점 기준 11% 매출이 늘었고 신세계백화점은 16.7%, 갤러리아백화점은 15%, AK플라자는 1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같은 두자릿수 성장은 대다수 브랜드가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상품군인 명품과 아웃도어가 이끌었다.
롯데백화점에서 해외명품이 35.9%(이하 기존점 기준), 아웃도어가 34.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신세계백화점 역시 명품(42.1%)과 스포츠 의류(40.2%), 아웃도어(38.8%)가 대박을 터뜨렸다.
각 백화점은 명품의 경우 올해 들어 매출이 고공행진을 해온 추세가 이어졌고 아웃도어.스포츠는 세일 기간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진 덕을 본 것으로 분석했다.
혼수와 집 단장 시즌을 맞아 스마트TV,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대형가전과 가구, 준보석도 잘 팔렸다.
현대백화점에서 대형가전 매출 증가율은 65.4%, 반지와 목걸이 등 준보석 매출은 43.9%에 달했으며 갤러리아백화점에서 가구는 58%나 더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 박상병 MD운영팀장은 "세일 기간 각 백화점이 준비한 대형 행사와 사은품 증정 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최근 강세를 보인 명품, 아웃도어, 스포츠 상품이 인기를 이어갔고 리빙 상품군도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17일 세일 기간 작년 봄 세일보다 18.5% (전점 기준) 높은 매출을 올렸으며 최근 1년간 개장한 점포를 뺀 기존점 기준으로 매출 증가율은 11.8%였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전점 기준 18.2%, 기존점 기준 11% 매출이 늘었고 신세계백화점은 16.7%, 갤러리아백화점은 15%, AK플라자는 1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같은 두자릿수 성장은 대다수 브랜드가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상품군인 명품과 아웃도어가 이끌었다.
롯데백화점에서 해외명품이 35.9%(이하 기존점 기준), 아웃도어가 34.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신세계백화점 역시 명품(42.1%)과 스포츠 의류(40.2%), 아웃도어(38.8%)가 대박을 터뜨렸다.
각 백화점은 명품의 경우 올해 들어 매출이 고공행진을 해온 추세가 이어졌고 아웃도어.스포츠는 세일 기간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진 덕을 본 것으로 분석했다.
혼수와 집 단장 시즌을 맞아 스마트TV,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대형가전과 가구, 준보석도 잘 팔렸다.
현대백화점에서 대형가전 매출 증가율은 65.4%, 반지와 목걸이 등 준보석 매출은 43.9%에 달했으며 갤러리아백화점에서 가구는 58%나 더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 박상병 MD운영팀장은 "세일 기간 각 백화점이 준비한 대형 행사와 사은품 증정 행사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최근 강세를 보인 명품, 아웃도어, 스포츠 상품이 인기를 이어갔고 리빙 상품군도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