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방영된 기아자동차의 쏘올 TV광고가 닐슨사가 선정한 자동차 부문의 `올해의 광고상''을 2년 연속 받았다.
닐슨사는 20일 오전 9시(미 동부시간 기준) 뉴욕 국제오토쇼에 참석한 400여명의 기자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쏘올을 소개하는 햄스퍼Ⅱ 광고를 `올해의 자동차 광고''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햄스터I 광고 `New Way to Roll''로 자동차 부문 광고상을 수상했던 기아차는 1990년대 힙합 음악을 배경으로 제작된 햄스터Ⅱ 광고 `This or That''을 지난해 5월 10일부터 미국 내 TV를 통해 방영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닐슨사 광고상은 자동차부문 광고를 대상으로 매년 뉴욕 오토쇼에서 시상하고 있으며 각 자동차 업체들이 전년도에 선보인 광고를 대상으로 효율성을 평가하는 자동차부문에서는 유일한 광고상이다.
기아차미국법인(KMA)에 따르면 쏘올은 햄스터Ⅱ 광고에 힘입어 지난해 판매량이 2009년보다 112.2%가 늘어난 6만7천110대를 기록했다.
닐슨사는 20일 오전 9시(미 동부시간 기준) 뉴욕 국제오토쇼에 참석한 400여명의 기자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쏘올을 소개하는 햄스퍼Ⅱ 광고를 `올해의 자동차 광고''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햄스터I 광고 `New Way to Roll''로 자동차 부문 광고상을 수상했던 기아차는 1990년대 힙합 음악을 배경으로 제작된 햄스터Ⅱ 광고 `This or That''을 지난해 5월 10일부터 미국 내 TV를 통해 방영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닐슨사 광고상은 자동차부문 광고를 대상으로 매년 뉴욕 오토쇼에서 시상하고 있으며 각 자동차 업체들이 전년도에 선보인 광고를 대상으로 효율성을 평가하는 자동차부문에서는 유일한 광고상이다.
기아차미국법인(KMA)에 따르면 쏘올은 햄스터Ⅱ 광고에 힘입어 지난해 판매량이 2009년보다 112.2%가 늘어난 6만7천110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