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26억원의 이자를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상품은 지난 2003년 9월부터 판매한 장기주택마련저축으로 가입 후 5년이 지나 중도해지한 3만7513계좌입니다.
국민은행은 현재 미지급액 가운데 약 70%를 고객에게 지급했고 지속적으로 입금절차를 진행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년 이상 경과 계좌에 대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고정금리, 이후 기간에 대해서는 변동금리'' 적용이 이뤄졌어야했지만 ''가입후 기간 구분 없이 전기간에 대해 변동금리''가 적용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해명입니다.
또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를 의식한 듯 직원이 상품내용을 전산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해석상의 오류이며 전산시스템 오류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이자 미지급 발생을 지점 공고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충분히 알리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상품은 지난 2003년 9월부터 판매한 장기주택마련저축으로 가입 후 5년이 지나 중도해지한 3만7513계좌입니다.
국민은행은 현재 미지급액 가운데 약 70%를 고객에게 지급했고 지속적으로 입금절차를 진행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년 이상 경과 계좌에 대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고정금리, 이후 기간에 대해서는 변동금리'' 적용이 이뤄졌어야했지만 ''가입후 기간 구분 없이 전기간에 대해 변동금리''가 적용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는 해명입니다.
또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를 의식한 듯 직원이 상품내용을 전산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해석상의 오류이며 전산시스템 오류와는 무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이자 미지급 발생을 지점 공고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충분히 알리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