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000270]가 지난 1분기 미국 중형차 시장에서 역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지난 1~3월 미국 시장에서 총 6만7천여대의 중형차를 판매해 이 부문 시장점유율이 15.1%에 달한 것으로 집계돼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다.
현대기아차는 이에 따라 어코드를 앞세운 혼다(14.8%)를 제치고 도요타(17.2%), 닛산(15.6%)에 이어 중형차 부문 3위를 차지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YF쏘나타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1년 전체 중형차 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10%를 넘어섰지만(13.1%), 도요타와 혼다, 닛산에 이어 4위를 기록했었다.
중형차 점유율은 지난 1월 15.9%로 치솟았고, 2월에는 13.7%로 다소 주춤했다가 3월에는 다시15.7%로 급등하며 분기 평균 15.1%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가 중형차 부문에서도 선전하는 것은 올해 초 기아차 K5가 출시된데다 전체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대차[005380]는 미국에서 중형차로는 쏘나타를, 기아차는 옵티마라는 현지명으로 로체와 K5를 각각 판매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미국 준준형급 시장에서는 신형 아반떼, 쏘울 등의 인기에 힘입어 총 8만1천428대를 판매, 16.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에쿠스와 제네시스 등 대형차들이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됐다"며 "앞으로 준중형 뿐만 아니라 중형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지난 1~3월 미국 시장에서 총 6만7천여대의 중형차를 판매해 이 부문 시장점유율이 15.1%에 달한 것으로 집계돼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다.
현대기아차는 이에 따라 어코드를 앞세운 혼다(14.8%)를 제치고 도요타(17.2%), 닛산(15.6%)에 이어 중형차 부문 3위를 차지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YF쏘나타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1년 전체 중형차 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10%를 넘어섰지만(13.1%), 도요타와 혼다, 닛산에 이어 4위를 기록했었다.
중형차 점유율은 지난 1월 15.9%로 치솟았고, 2월에는 13.7%로 다소 주춤했다가 3월에는 다시15.7%로 급등하며 분기 평균 15.1%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가 중형차 부문에서도 선전하는 것은 올해 초 기아차 K5가 출시된데다 전체적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대차[005380]는 미국에서 중형차로는 쏘나타를, 기아차는 옵티마라는 현지명으로 로체와 K5를 각각 판매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미국 준준형급 시장에서는 신형 아반떼, 쏘울 등의 인기에 힘입어 총 8만1천428대를 판매, 16.7%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에쿠스와 제네시스 등 대형차들이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됐다"며 "앞으로 준중형 뿐만 아니라 중형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