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유럽시장에서 팔리는 3D TV 2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NPD와 GFK의 자료를인용해 올해 1분기 북미와 유럽 3D TV 시장에서 수량 기준으로 각각 48.8%, 49.9%의 점유율을 기록함으로써 ''3D TV = 삼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굳혔다고 24일 밝혔다.
NPD에 따르면 1분기 누계 기준으로 북미시장에서 점유율 순위는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25.8%),파나소닉(13.9%), LG전자(6.6%) 등이 뒤를 이었다.
상위 3개 업체는 모두 SG(셔터글라스) 액티브 3D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고, LG전자는 FPR(필름패턴 편광안경) 패시브 3D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또 GFK 자료를 통해 유럽 3D TV 시장에서도 1~2월 판매량이 삼성전자, 소니(23.4%), 파나소닉(10.2%), LG전자(7.7%) 순으로 액티브 3D 방식의 시장 지배력이 여전했다고 설명했다.
액티브3D 방식을 대표하는 삼성전자와 소니, 파나소닉이 전체 3D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수량 기준으로 북미 88.5%, 유럽 83.5%에 달했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3D TV를 포함한 평판 TV 시장에서도 5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한 위상을 유지해 북미에서는 24.9%의 점유율로 파나소닉(9.6%), LG전자(9%), 소니(8.3%)와의 격차를 3배 가까이 벌렸다고 강조했다.
특히, 금액 기준 점유율은 34.3%로 수량 기준 점유율보다 9.4%포인트나 높았고, 소니(13.3%), LG전자(10.8%), 파나소닉(9.7%)과 큰 차이를 보여 자사의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 소비자들의 요구에 액티브 방식이 적합하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삼성 스마트 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기술력, 디자인으로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NPD와 GFK의 자료를인용해 올해 1분기 북미와 유럽 3D TV 시장에서 수량 기준으로 각각 48.8%, 49.9%의 점유율을 기록함으로써 ''3D TV = 삼성''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굳혔다고 24일 밝혔다.
NPD에 따르면 1분기 누계 기준으로 북미시장에서 점유율 순위는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25.8%),파나소닉(13.9%), LG전자(6.6%) 등이 뒤를 이었다.
상위 3개 업체는 모두 SG(셔터글라스) 액티브 3D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고, LG전자는 FPR(필름패턴 편광안경) 패시브 3D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또 GFK 자료를 통해 유럽 3D TV 시장에서도 1~2월 판매량이 삼성전자, 소니(23.4%), 파나소닉(10.2%), LG전자(7.7%) 순으로 액티브 3D 방식의 시장 지배력이 여전했다고 설명했다.
액티브3D 방식을 대표하는 삼성전자와 소니, 파나소닉이 전체 3D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수량 기준으로 북미 88.5%, 유럽 83.5%에 달했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3D TV를 포함한 평판 TV 시장에서도 5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한 위상을 유지해 북미에서는 24.9%의 점유율로 파나소닉(9.6%), LG전자(9%), 소니(8.3%)와의 격차를 3배 가까이 벌렸다고 강조했다.
특히, 금액 기준 점유율은 34.3%로 수량 기준 점유율보다 9.4%포인트나 높았고, 소니(13.3%), LG전자(10.8%), 파나소닉(9.7%)과 큰 차이를 보여 자사의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삼성전자는 덧붙였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 소비자들의 요구에 액티브 방식이 적합하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으로, 삼성 스마트 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기술력, 디자인으로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