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상하이자동차(SAIC)가 오는 2015년까지 환경친화적인 그린카 부문에 120억 위안(18억5천만 달러, 약2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SAIC의 가오 웨이민 연구.개발 책임자는 24일 ''베이징 모터쇼''로도 불리는 ''오토 차이나 2010(Auto China 2010)''의 전기차관련 포럼에 참석, 2015년까지 중국의 연료효율적 그린카 시장의 20% 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중국에서는 일본의 도요타와 혼다, 미국의 포드 및 그 합작사는 물론 현지 자동차 회사들 까지 모두 앞다퉈 전 세계적으로 갈수록 엄격해 지고 있는 배기가스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전기차와 저탄소 차량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가오 책임자는 이어 지난해 이미 하이브리드 모델인 ''로에웨(Roewe) 750'' 세단을 출시한 데 이어 2012년 말까지는 가정충전도 가능한 ''플러그-인''형 하이브리드차 로에웨550도 내놓을 계획인 SAIC가 녹색 상용차사업 강화를 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한다고 전했다.
또 혼다측도 중국의 에너지효율적 차량에 대한 수요를 보다 빨리 흡수한다는 방침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가운데 가장 먼저 이르면 내년 중 중국 현지에서 전기차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최근 밝힌 바 있다.
중국에는 현재 수백에서 수천대로 추산되는 새로운 동력원의 차가 팔린 정도로, 외국 차 메이커들이 아직은 순수 전기차를 본격 생산판매하고 있지는 않다.
중국의 그린카 확산에 대해서는 메이커들의 적극적 계획에도 불구하고 전기생산이 주로 석탄에 의존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전기차가 진정 환경적으로 이익이 되는지 및 안전성과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이 해결할 과제로 남아 있다.
SAIC의 가오 웨이민 연구.개발 책임자는 24일 ''베이징 모터쇼''로도 불리는 ''오토 차이나 2010(Auto China 2010)''의 전기차관련 포럼에 참석, 2015년까지 중국의 연료효율적 그린카 시장의 20% 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중국에서는 일본의 도요타와 혼다, 미국의 포드 및 그 합작사는 물론 현지 자동차 회사들 까지 모두 앞다퉈 전 세계적으로 갈수록 엄격해 지고 있는 배기가스 기준에 맞출 수 있도록 전기차와 저탄소 차량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가오 책임자는 이어 지난해 이미 하이브리드 모델인 ''로에웨(Roewe) 750'' 세단을 출시한 데 이어 2012년 말까지는 가정충전도 가능한 ''플러그-인''형 하이브리드차 로에웨550도 내놓을 계획인 SAIC가 녹색 상용차사업 강화를 위해 별도 법인을 설립한다고 전했다.
또 혼다측도 중국의 에너지효율적 차량에 대한 수요를 보다 빨리 흡수한다는 방침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가운데 가장 먼저 이르면 내년 중 중국 현지에서 전기차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최근 밝힌 바 있다.
중국에는 현재 수백에서 수천대로 추산되는 새로운 동력원의 차가 팔린 정도로, 외국 차 메이커들이 아직은 순수 전기차를 본격 생산판매하고 있지는 않다.
중국의 그린카 확산에 대해서는 메이커들의 적극적 계획에도 불구하고 전기생산이 주로 석탄에 의존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전기차가 진정 환경적으로 이익이 되는지 및 안전성과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이 해결할 과제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