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1분기 국제선 여객이 전년 동기대비 5.8% 증가한 1천13만명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대지진 등 대외악재 영향에도 불구하고 항공 화물 역시 전년보다 0.4% 증가한 87.4만톤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내선 여객은 441만명으로 전년(448만명)보다 1.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토부는 KTX 2단계 개통과 혹한 등 기상악화 영향으로 국내선 여객이 감소했지만 저비용항공사(LCC)의 경우 국내여객 수송량이 180만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1.2배 상승했고 분담율도 6.7%p 상승한 40.9%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토부는 "2분기 항공여객 수요는 일본 골든위크(4월말~5월초)와 중국 노동절(5월초), 국내의 징검다리 연휴 등으로 해외여행수요가 늘어 전년보다는 다소 높을 것"이라며 "하지만 항공화물은 원자재 가격상승과 IT제품 재고 누적, 환율하락으로 인한 수출 둔화 우려 등을 감안하면 전년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일본 대지진 등 대외악재 영향에도 불구하고 항공 화물 역시 전년보다 0.4% 증가한 87.4만톤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내선 여객은 441만명으로 전년(448만명)보다 1.4%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토부는 KTX 2단계 개통과 혹한 등 기상악화 영향으로 국내선 여객이 감소했지만 저비용항공사(LCC)의 경우 국내여객 수송량이 180만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1.2배 상승했고 분담율도 6.7%p 상승한 40.9%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토부는 "2분기 항공여객 수요는 일본 골든위크(4월말~5월초)와 중국 노동절(5월초), 국내의 징검다리 연휴 등으로 해외여행수요가 늘어 전년보다는 다소 높을 것"이라며 "하지만 항공화물은 원자재 가격상승과 IT제품 재고 누적, 환율하락으로 인한 수출 둔화 우려 등을 감안하면 전년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