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새 스마트폰 구입시 선호하는 운영체계(OS)에 대한 조사결과, 안드로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은 26일 올해들어 지난 3월까지 미국 내 모바일 고객들을 상대로 차기 스마트폰 을 구입할 때 선호하는 OS에 대한 월례조사를 집계한 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31%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3개월 전에는 26%로 2위였다.
이에 비해 애플의 iOS는 지난번 조사에서 33%로 1위를 차지했으나 이번에는 30%로 조사돼 2위로 내려앉았다.
이어 리서치 인 모션(RIM)의 블랙베리(13%→11%),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7(7%→6%) 등 순이었으며,
노키아의 심비안은 지난번과 이번 조사에서 모두 1% 미만이었다. ''잘 모르겠다''가 20%(지난번 조사때 18%)였다.
이 같은 선호도 변화는 실제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닐슨은 전했다.
지난 3월 조사결과, 과거 6개월간 스마트폰 구입자의 50%가 안드로이드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어 iOS(25%), 블랙베리(15%), 윈도7(7%), 팜(2%), 심비안(1%) 등 순이었다.
이에 따라 3월 현재 시장점유율은 안드로이드가 37%로 나타났고 iOS(27%), 블랙베리(22%), 윈도7(10%), 심비안(2%) 등이 뒤를 이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은 26일 올해들어 지난 3월까지 미국 내 모바일 고객들을 상대로 차기 스마트폰 을 구입할 때 선호하는 OS에 대한 월례조사를 집계한 결과,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31%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3개월 전에는 26%로 2위였다.
이에 비해 애플의 iOS는 지난번 조사에서 33%로 1위를 차지했으나 이번에는 30%로 조사돼 2위로 내려앉았다.
이어 리서치 인 모션(RIM)의 블랙베리(13%→11%),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7(7%→6%) 등 순이었으며,
노키아의 심비안은 지난번과 이번 조사에서 모두 1% 미만이었다. ''잘 모르겠다''가 20%(지난번 조사때 18%)였다.
이 같은 선호도 변화는 실제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닐슨은 전했다.
지난 3월 조사결과, 과거 6개월간 스마트폰 구입자의 50%가 안드로이드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어 iOS(25%), 블랙베리(15%), 윈도7(7%), 팜(2%), 심비안(1%) 등 순이었다.
이에 따라 3월 현재 시장점유율은 안드로이드가 37%로 나타났고 iOS(27%), 블랙베리(22%), 윈도7(10%), 심비안(2%)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