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장은 26일 KT와 제주특별자치도의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KT의 (통화품질) 문제는 아이폰 사용자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것에서 비롯되는데, 그것을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한 신기술-CCC(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센터)가 완성될 날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방송통신위원회의 통화품질 조사에 대해 "스마트폰 음성통화품질을 비교하면서 아이폰3와 갤럭시S를 비교하는 것은 불공평한 기준"이라며 "아이폰4를 대상으로 갤럭시S와 통화품질을 비교할 경우 결과는 전혀 다르게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차가 많은 고속도로와 차가 많지 않은 고속도로를 두고 양쪽 고속도로 중 어느 곳이 더 빨리 달릴 수 있냐고 묻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아이폰 도입 자체가 데이터 트래픽을 많이 유발하고 있고 주파수 대역도 원천적으로 모자른데 이런 내용들을 애초에 고려하지 않고 속도에만 배점을 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역설했습니다.
이 회장은 이밖에 "커버리지도 품질 평가 요소에 포함돼야 한다"며 "예를 들어 40만명을 커버하는 네트워크와 9만명을 커버하는 네트워크를 동일선상에 놓고 평가하는 것은 해당 요소가 전혀 반영되지 않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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