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디트스위스(CS)증권은 29일 당분간 주가를 끌어올릴 모멘텀이 부족하다며 제일기획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도 1만7000원에서 1만4500원으로 낮췄다.
CS증권은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했다"며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 성장 부진으로 국내 광고 영업은 완만한 성장세를 보였고 신규 인력 채용과 새로운 사무실 설립 등으로 해외 영업마진은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부진한 1분기 실적을 반영해 올해 주당순이익(EPS)을 8% 하향 조정한다"며 "규제 완화 속도가 늦춰질 것이라는 점에서 광고시장 상황이 단기간내 호전될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진단했다.
이어 "장기적으로는 다수 미디어가 생겨나고 종편 사업자가 확대되는 한편 광고시장에 대한 규제 완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점에서 수혜가 기대된다"며 "이는 평균판매단가 상승 및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목표주가도 1만7000원에서 1만4500원으로 낮췄다.
CS증권은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했다"며 "전통적인 미디어 채널 성장 부진으로 국내 광고 영업은 완만한 성장세를 보였고 신규 인력 채용과 새로운 사무실 설립 등으로 해외 영업마진은 축소됐다"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부진한 1분기 실적을 반영해 올해 주당순이익(EPS)을 8% 하향 조정한다"며 "규제 완화 속도가 늦춰질 것이라는 점에서 광고시장 상황이 단기간내 호전될 것으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진단했다.
이어 "장기적으로는 다수 미디어가 생겨나고 종편 사업자가 확대되는 한편 광고시장에 대한 규제 완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점에서 수혜가 기대된다"며 "이는 평균판매단가 상승 및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