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일본내 자동차 생산활동이 예상보다 빨리 6월중 거의 정상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요타 기리모토 게이스케 대변인은 31일 부품업체들과의 모임에서 일본내생산이 다음 달에는 ''3.11 대지진'' 사태 이전의 90%를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호쿠(東北) 해안지방을 강타한 대지진과 쓰나미로 이 지역 부품업체들이 피해를 당하면서 연쇄적으로 자동차 메이커들의 생산에 큰 차질이 빚어져 왔다.
이와 관련,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는 앞서 전 세계에서의 생산활동이 향후 수개월내로 정상의 70%는 될 것이라면서 금년말까지는 정상회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해 왔다.
도요타는 금년 지진사태로 5월말 현재 일본에서 55만대, 해외에서 35만대의 생산 감소를 보였고 5월말 현재 제조활동이 정상의 50%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도요타의 경쟁업체인 닛산의 경우 오는 10월 전 세계 생산활동이 지진 이전으로 복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혼다는 금년말까지 정상회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해 왔다.
도요타 기리모토 게이스케 대변인은 31일 부품업체들과의 모임에서 일본내생산이 다음 달에는 ''3.11 대지진'' 사태 이전의 90%를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호쿠(東北) 해안지방을 강타한 대지진과 쓰나미로 이 지역 부품업체들이 피해를 당하면서 연쇄적으로 자동차 메이커들의 생산에 큰 차질이 빚어져 왔다.
이와 관련,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도요타는 앞서 전 세계에서의 생산활동이 향후 수개월내로 정상의 70%는 될 것이라면서 금년말까지는 정상회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해 왔다.
도요타는 금년 지진사태로 5월말 현재 일본에서 55만대, 해외에서 35만대의 생산 감소를 보였고 5월말 현재 제조활동이 정상의 50%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도요타의 경쟁업체인 닛산의 경우 오는 10월 전 세계 생산활동이 지진 이전으로 복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혼다는 금년말까지 정상회복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