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대한항공이 차세대 항공기 A380을 도입합니다.
하늘을 나는 궁전이라고 불리는 꿈의 항공기 A380을 정봉구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길이 72미터, 높이 24미터, 최대이륙중량 560톤.
대한항공이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A380은 우크라이나 안토노프사의 An-225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큽니다.
대형항공기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보잉747보다 더 육중합니다.
대당 가격만 3억7천500만달러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4천억원이 넘습니다.
육중한 몸체에도 순항속도 시속 1천40km로 동급 최강이고 다른 항공기에 비해 연료소모율이 20% 낮을 만큼 경제성도 뛰어납니다.
하늘을 나는 궁전이라는 닉네임답게 내부도 화려합니다.
대한항공은 A380 기내에 면세점을 설치해 승객들이 면세물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했으며 장시간 여행의 지루함을 덜기 위해 ''바 라운지''도 설치했습니다.
무엇보다 안락한 여행을 위해 전 세계 A380 항공기 가운데 가장 적은 좌석으로 내부를 구성했습니다.
복층구조의 2층 전좌석을 180도로 누울 수 있는 비즈니스석으로 통일했고 1층의 이코노미석은 좌석 사이의 간격을 다른 항공사의 A380보다 8cm 가까이 넓혔습니다.
대한항공의 A380 1호기는 오는 17일 인천~도쿄 노선을 시작으로 꿈의 비행을 시작합니다.
대한항공은 이번 1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오는 2014년까지 모두 10대의 A380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WOW-TV NEWS 정봉구입니다.
대한항공이 차세대 항공기 A380을 도입합니다.
하늘을 나는 궁전이라고 불리는 꿈의 항공기 A380을 정봉구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길이 72미터, 높이 24미터, 최대이륙중량 560톤.
대한항공이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A380은 우크라이나 안토노프사의 An-225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큽니다.
대형항공기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보잉747보다 더 육중합니다.
대당 가격만 3억7천500만달러로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4천억원이 넘습니다.
육중한 몸체에도 순항속도 시속 1천40km로 동급 최강이고 다른 항공기에 비해 연료소모율이 20% 낮을 만큼 경제성도 뛰어납니다.
하늘을 나는 궁전이라는 닉네임답게 내부도 화려합니다.
대한항공은 A380 기내에 면세점을 설치해 승객들이 면세물품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했으며 장시간 여행의 지루함을 덜기 위해 ''바 라운지''도 설치했습니다.
무엇보다 안락한 여행을 위해 전 세계 A380 항공기 가운데 가장 적은 좌석으로 내부를 구성했습니다.
복층구조의 2층 전좌석을 180도로 누울 수 있는 비즈니스석으로 통일했고 1층의 이코노미석은 좌석 사이의 간격을 다른 항공사의 A380보다 8cm 가까이 넓혔습니다.
대한항공의 A380 1호기는 오는 17일 인천~도쿄 노선을 시작으로 꿈의 비행을 시작합니다.
대한항공은 이번 1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오는 2014년까지 모두 10대의 A380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WOW-TV NEWS 정봉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