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TV용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LCD 패널의 가격은 지난 달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6일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3D LED(발광다이오드)와 3D LCD TV용 패널의 글로벌 출하량은 190만대로 지난해 4분기보다 104% 증가했다. 전체 LCD 패널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6%에서 3.9%로 높아졌다.
디스플레이서치는 3D 패널 침투율이 2분기 10%, 3분기 15.2%, 4분기 16.8%로 높아져 연평균 12.3%를 기록하고 내년 1분기 20.9%까지 상승할 것으로 LCD 패널 업체들이 전망하면서 3D 패널의 가격 프리미엄이 LCD의 평균 가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1분기 삼성전자가 채택한 셔터안경(SG) 방식의 3D TV 패널은 100만대 이상 팔렸고 LG디스플레이가 적용하는 패턴편광(PR) 방식은 88만대로 뒤를 쫓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디스플레이서치는 대부분 LCD 패널의 6월 전반기 가격을 5월 후반기와 같게 책정했다.
5월 전반기 235달러로 20개월 만에 3달러 오르고 나서 후반기 237달러로 또 2달러 뛰었던 40~42인치 TV용 LCD 패널은 이달 전반기 같은 값을 유지했고 같은 크기의 LED TV용 패널도 320달러를 지켰으며 32인치 TV용은 151달러, 46인치용은 319달러로 지난달 말과 같았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중국의 TV 판매증가는 LCD 업계에 고무적이지만 서유럽, 북미에서는 TV 판매가 회복되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루하게 바닥을 기던 PC 모니터용 LCD 패널도 5월 후반기 크기에 따라 58~81달러로 1달러씩 올랐으나 이달 들어서는 가격 변화가 없었다. 모바일 폰이나 미니노트북용 LCD 패널도 같은 값을 유지했다.
6일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3D LED(발광다이오드)와 3D LCD TV용 패널의 글로벌 출하량은 190만대로 지난해 4분기보다 104% 증가했다. 전체 LCD 패널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6%에서 3.9%로 높아졌다.
디스플레이서치는 3D 패널 침투율이 2분기 10%, 3분기 15.2%, 4분기 16.8%로 높아져 연평균 12.3%를 기록하고 내년 1분기 20.9%까지 상승할 것으로 LCD 패널 업체들이 전망하면서 3D 패널의 가격 프리미엄이 LCD의 평균 가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1분기 삼성전자가 채택한 셔터안경(SG) 방식의 3D TV 패널은 100만대 이상 팔렸고 LG디스플레이가 적용하는 패턴편광(PR) 방식은 88만대로 뒤를 쫓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디스플레이서치는 대부분 LCD 패널의 6월 전반기 가격을 5월 후반기와 같게 책정했다.
5월 전반기 235달러로 20개월 만에 3달러 오르고 나서 후반기 237달러로 또 2달러 뛰었던 40~42인치 TV용 LCD 패널은 이달 전반기 같은 값을 유지했고 같은 크기의 LED TV용 패널도 320달러를 지켰으며 32인치 TV용은 151달러, 46인치용은 319달러로 지난달 말과 같았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중국의 TV 판매증가는 LCD 업계에 고무적이지만 서유럽, 북미에서는 TV 판매가 회복되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루하게 바닥을 기던 PC 모니터용 LCD 패널도 5월 후반기 크기에 따라 58~81달러로 1달러씩 올랐으나 이달 들어서는 가격 변화가 없었다. 모바일 폰이나 미니노트북용 LCD 패널도 같은 값을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