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공정에서 유연탄 대신 수소를 이용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막는 기술을 상용화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지식경제부는 2020년까지 ''수소환원제철방식''을 개발한뒤 상용화하기 위해 산학연 공동 연구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개발비의 54%인 1천5백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철 공정에서 유연탄(CO)은 철광석(Fe₂O₃)의 산소를 뽑아 철(Fe)을 만드는과정에서 이산화탄소(CO₂)가 배출되는데, 유연탄 대신 수소(H₂)를 넣으면 철(Fe)을 생산하면서 이산화탄소 대신 물(H₂O)을 만들게 됩니다.
지식경제부는 2020년까지 ''수소환원제철방식''을 개발한뒤 상용화하기 위해 산학연 공동 연구체계를 구축한 가운데 개발비의 54%인 1천5백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제철 공정에서 유연탄(CO)은 철광석(Fe₂O₃)의 산소를 뽑아 철(Fe)을 만드는과정에서 이산화탄소(CO₂)가 배출되는데, 유연탄 대신 수소(H₂)를 넣으면 철(Fe)을 생산하면서 이산화탄소 대신 물(H₂O)을 만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