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은 "디지털방송 신규 가입자들에게 VOD 서비스 이용 방법을 시연한 결과, 시연 전보다 이용률이 두드러지게 상승했다"며 "마케팅 확대는 물론 인기 프로그램을 보다 빨리 VOD로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 지난 2월부터 넉달간 '헬로TV'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 직후 VOD와 양방향 데이터방송을 시연하고 활용법을 안내한 결과, 가입자의 63%가 한달 내에 VOD를 다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가입시 안내를 받지 않은 신규 가입자의 VOD 이용률 49%보다 15% 가량 높은 수치로 대다수의 소비자가 방법만 알면 디지털방송을 적극 활용한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