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새롭게 선보인 삼성전자 스마트 TV가 글로벌 출시 3개월 만인 지난 15일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3월 글로벌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 스마트TV는 출시 25일 만인 지난 4월초 누적 50만대, 45일 만인 4월말 누적 100만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주 평균 15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 평균 2만2천대, 1분당 15.4대를 판매한 것으로 과거 LED TV가 200만대 판매 돌파까지 8개월이 걸린 것에 비해 두 배 이상의 빠른 것입니다.
지역별로도 고른 판매 실적을 보였는데 특히 세계 최대의 TV 시장인 북미에서만 73만대를 판매하며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을 세웠고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선진 시장 중심의 유럽 지역이 71만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늦게 출시된 중동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도 17만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2만대 이상 판매 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철 전무는 "삼성 스마트TV의 인기는 TV 본연의 가치인 화질과 디자인은 물론 최적의 스마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제품 편의성과 풍부한 콘텐츠를 모두 만족시킨 것이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 글로벌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삼성 스마트TV는 출시 25일 만인 지난 4월초 누적 50만대, 45일 만인 4월말 누적 100만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에도 매주 평균 15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 평균 2만2천대, 1분당 15.4대를 판매한 것으로 과거 LED TV가 200만대 판매 돌파까지 8개월이 걸린 것에 비해 두 배 이상의 빠른 것입니다.
지역별로도 고른 판매 실적을 보였는데 특히 세계 최대의 TV 시장인 북미에서만 73만대를 판매하며 가장 높은 판매 기록을 세웠고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선진 시장 중심의 유럽 지역이 71만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늦게 출시된 중동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도 17만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2만대 이상 판매 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상철 전무는 "삼성 스마트TV의 인기는 TV 본연의 가치인 화질과 디자인은 물론 최적의 스마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제품 편의성과 풍부한 콘텐츠를 모두 만족시킨 것이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