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각 커피전문점이 앞다퉈 여름철 음료를 내놓고 있다.
그러나 값이 비싼 편인 천연 재료의 원가와 양을 감안하더라도 상시 팔리는 커피류에 비해 60% 이상 높아 지나치게 비싸다는 지적이 나온다.
연중 팔리는 커피는 가격을 100원만 올려도 눈치가 보이지만 계절상품은 1년에 한 번 신상품으로 포장돼 나오는 탓에 소비자가 가격 상승에 둔감하다는 점을 노려 값을 높인다는 것이다.
카페베네가 이번 여름에 새로 내놓은 '수박 그라나따'와 민트와 라임으로 맛을 낸 모히토의 가격은 모두 6천300원(레귤러 크기)이다. 여름철 인기 제품인 딸기 요거트 스무디는 5천500원(레귤러)에 판다.
연중 잘 팔리는 '스테디 셀러'인 같은 크기의 아메리카노보다 각각 2천500원(65.8%), 1천700원(44.7%)이나 비싼 가격이다.
수박과 얼음이 주재료인 수박 그라나따의 가격은 진짜 수박의 ⅓통과 가격이 맞먹을 정도다.
회사측은 "수박 그라나따는 천연재료인 수박이 들어가는데 신선도를 유지해야 해 물류비용이 많이 들어 가격이 높아졌고 모히토는 민트와 라임이 원래 비싼 재료다"고 해명했다.
엔젤리너스 역시 여름 음료인 골드키위스무디, 멜론스무디가 5천800원(레귤러), 쿠키앤크림 프라페(레귤러)가 6천300원으로 아메리카노보다 각각 2천원(52.6%), 2천500원(65.8%) 비싸다.
스타벅스도 여름을 맞아 카라멜프라푸치노, 두유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5천300원(톨)에 출시했고, 블랙 세서미 그린티 프라푸치노는 5천800원(톨)에 판다.
연중 판매되는 아메리카노가 3천100원(톨)임을 고려하면 각각 71.0%, 87.1%나 비싸다.
그러나 값이 비싼 편인 천연 재료의 원가와 양을 감안하더라도 상시 팔리는 커피류에 비해 60% 이상 높아 지나치게 비싸다는 지적이 나온다.
연중 팔리는 커피는 가격을 100원만 올려도 눈치가 보이지만 계절상품은 1년에 한 번 신상품으로 포장돼 나오는 탓에 소비자가 가격 상승에 둔감하다는 점을 노려 값을 높인다는 것이다.
카페베네가 이번 여름에 새로 내놓은 '수박 그라나따'와 민트와 라임으로 맛을 낸 모히토의 가격은 모두 6천300원(레귤러 크기)이다. 여름철 인기 제품인 딸기 요거트 스무디는 5천500원(레귤러)에 판다.
연중 잘 팔리는 '스테디 셀러'인 같은 크기의 아메리카노보다 각각 2천500원(65.8%), 1천700원(44.7%)이나 비싼 가격이다.
수박과 얼음이 주재료인 수박 그라나따의 가격은 진짜 수박의 ⅓통과 가격이 맞먹을 정도다.
회사측은 "수박 그라나따는 천연재료인 수박이 들어가는데 신선도를 유지해야 해 물류비용이 많이 들어 가격이 높아졌고 모히토는 민트와 라임이 원래 비싼 재료다"고 해명했다.
엔젤리너스 역시 여름 음료인 골드키위스무디, 멜론스무디가 5천800원(레귤러), 쿠키앤크림 프라페(레귤러)가 6천300원으로 아메리카노보다 각각 2천원(52.6%), 2천500원(65.8%) 비싸다.
스타벅스도 여름을 맞아 카라멜프라푸치노, 두유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5천300원(톨)에 출시했고, 블랙 세서미 그린티 프라푸치노는 5천800원(톨)에 판다.
연중 판매되는 아메리카노가 3천100원(톨)임을 고려하면 각각 71.0%, 87.1%나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