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노사 합의로 추진하는 정규직 근로자인 생산부문의 전문기술직 신규 채용에 지원자가 몰려 경쟁률이 100대 1을 넘어섰습니다.
현대차 노사는 1분기 노사협의회에서 정규직 생산부문의 전문기술직 양성인력 신규채용에 최종 합의한 뒤 최근 지원서를 받은 결과, 총 70명 모집에 7천명 이상이 지원해 경쟁률이 100대 1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7년 만에 뽑는 이들 분야에서의 채용 경쟁률로는 사상 최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경쟁률이 300대 1을 넘은 사례는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노사는 협상 과정에서 신규인원 충원과 함께 조합원의 고령화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사전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고령화 대책 노사공동연구팀 구성에도 합의했습니다.
현대차 전체 조합원은 4만5천여명에 달하고 평균 근속연수가 18년, 평균연령이 43.1세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차 노사는 1분기 노사협의회에서 정규직 생산부문의 전문기술직 양성인력 신규채용에 최종 합의한 뒤 최근 지원서를 받은 결과, 총 70명 모집에 7천명 이상이 지원해 경쟁률이 100대 1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7년 만에 뽑는 이들 분야에서의 채용 경쟁률로는 사상 최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경쟁률이 300대 1을 넘은 사례는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노사는 협상 과정에서 신규인원 충원과 함께 조합원의 고령화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사전에 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고령화 대책 노사공동연구팀 구성에도 합의했습니다.
현대차 전체 조합원은 4만5천여명에 달하고 평균 근속연수가 18년, 평균연령이 43.1세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