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둔화시에는 영업현금흐름이 안정적이고,이자비용 부담이 낮은 운송업체에 선별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교보증권[030610]이 24일 분석했다.
교보증권 "글로벌 경기의 완만한 둔화를 전제로 운송산업의 투자매력도를 재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인플레이션 극복과 초과 유동성 회수를 위한 금리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인 순현금 기업인 글로비스와 3년 만에 순현금 기업으로 회복하는 대한통운 투자매력이 하반기 이후와 내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운송산업 중 항공산업은 비행기, 해운업은 선박, 물류업은 터미널과 선석 등을 투자한 이후 장기간에 걸쳐 회수한다는 점에서 필연적으로 차입금에 의존하게 된다.
따라서 금리 인상기 차입금이 많은 기업은 영업현금 흐름악화시 이자비용 부담이 높아진다는 리스크가 부각될 개연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교보증권 "글로벌 경기의 완만한 둔화를 전제로 운송산업의 투자매력도를 재점검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인플레이션 극복과 초과 유동성 회수를 위한 금리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인 순현금 기업인 글로비스와 3년 만에 순현금 기업으로 회복하는 대한통운 투자매력이 하반기 이후와 내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 "운송산업 중 항공산업은 비행기, 해운업은 선박, 물류업은 터미널과 선석 등을 투자한 이후 장기간에 걸쳐 회수한다는 점에서 필연적으로 차입금에 의존하게 된다.
따라서 금리 인상기 차입금이 많은 기업은 영업현금 흐름악화시 이자비용 부담이 높아진다는 리스크가 부각될 개연성이 높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