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비타민] 소규모 슈퍼마켓 경영전략

입력 2011-06-24 10:33   수정 2011-06-24 10: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4시간 영업으로 신 유통시장을 만들어낸 편의점!
이에 소규모 슈퍼들의 약진이 최근 두드러지고 있다.
그 중에서 현대적인 점포로 재개점을 도와주는 '나들가게' 사업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나들가게 사업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지난해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지원 사업.
동네 슈퍼마켓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어, 지금까지 전국 2천299곳의 점포가 나들가게로 재탄생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나들가게는 1일 매출이 재개점 후 평균 15.5%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그렇다면 소규모 슈퍼마켓 운영 전략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고객의 동선을 이용한 제품 진열 방법과 적정 재고 유지 방법 등 제품 관리 진열 접객 서비스까지 성공적인 슈퍼 경영을 위한 비법들이 공개된다.

방송 : 2011년 6월 24일 목요일 저녁 8시 40분

<참고은 쉼터> 031-357-3216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