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식 거래를 가장 애용하는 사람들은 3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키움증권은 지난달 30대 남성 고객의 모바일(스마트폰ㆍ태블릿 PC) 거래대금이 전체 모바일 거래의 38%.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40대 남성의 비중이 25.6%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에 따라 30~40대 남성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3.7%에 달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30대가 42.6%로 가장 많았고 40대 28.5%가 그 다음이었다. 이어 60대 이상(11.9%), 20대(10.1%), 50대(6.3%), 20대 미만(0.7%) 순이었다. 60대 이상 고객수는 1%에 불과했지만 거래대금은 20대보다 많았다.
성별로는 남성의 거래대금이 83.5%를 차지해 여성의 5배에 이르렀다. 40대 고객 가운데 90% 이상이 남성이었고, 20대와 30대에서도 남성 비율이 각각 90%에 근접했다. 60대 이상에서는 여성 비율(57.80%)이 남성 비율(47.2%)보다 높았다.
키움증권 오성욱 마케팅 팀장은 "경제력이 있고, 스마트폰에 친숙한 30~40대 남성이 스마트폰 주식 거래를 주도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른 연령대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8월 스마트폰 전용 주식거래 애플리케이션 `영웅문S`를 출시하고 나서 키움증권의 월별 모바일 거래대금은 9월 1조3천억원, 그해 연말 2조7천억원, 올해 5월 3조8천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29일 키움증권은 지난달 30대 남성 고객의 모바일(스마트폰ㆍ태블릿 PC) 거래대금이 전체 모바일 거래의 38%.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40대 남성의 비중이 25.6%로 두 번째로 많았다.
이에 따라 30~40대 남성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3.7%에 달했다.
세대별로 살펴보면 30대가 42.6%로 가장 많았고 40대 28.5%가 그 다음이었다. 이어 60대 이상(11.9%), 20대(10.1%), 50대(6.3%), 20대 미만(0.7%) 순이었다. 60대 이상 고객수는 1%에 불과했지만 거래대금은 20대보다 많았다.
성별로는 남성의 거래대금이 83.5%를 차지해 여성의 5배에 이르렀다. 40대 고객 가운데 90% 이상이 남성이었고, 20대와 30대에서도 남성 비율이 각각 90%에 근접했다. 60대 이상에서는 여성 비율(57.80%)이 남성 비율(47.2%)보다 높았다.
키움증권 오성욱 마케팅 팀장은 "경제력이 있고, 스마트폰에 친숙한 30~40대 남성이 스마트폰 주식 거래를 주도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른 연령대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8월 스마트폰 전용 주식거래 애플리케이션 `영웅문S`를 출시하고 나서 키움증권의 월별 모바일 거래대금은 9월 1조3천억원, 그해 연말 2조7천억원, 올해 5월 3조8천억원으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