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현대캐피탈(대표 정태영)의 소상공인의 자활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 ‘드림실현 프로젝트’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상을 수상했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IDEA의 서비스 디자인(Service Design) 부문의 금상(Gold Award)를 수상했습니다.
IDEA 심사위원단은 드림실현은 단순 명료 하면서도 사려 깊은 프로젝트라고 하면서, 단순히 디자인을 넘어서 디자인과 금융,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을 결합해 효과적으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변화 시켰다는 점으로 수상 이유를 밝혔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운영을 맡고 있는 현대차미소학습원의 소상공인 자활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미소학습원에서 사업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점포와 사업 리모델링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개별 비즈니스에 대해 공간, 브랜딩, 패키지, 마케팅 등 종합적인 디자인 지원과 컨설팅해 주는 것까지 포함 된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2010년 10월 1호점 과일가게 ‘햇빛농원’을 시작으로 현재 경기도 산본에 위치한 북한식 두부 가게인 ‘콩사랑’까지 3호점을 오픈 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를 통해 이들 점포는 매출이 기존 보다 2배 이상 상승한바 있습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은 ‘재능 기부’로 사회 공헌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고 있으며, ‘디자인’으로 사회적 기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디자인Lab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디자인이 사회와 경제에 끼치는 영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1세기적 목표와 부합 되었다."면서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끊임 없는 디자인 혁신과 사회적 기여를 함께 구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현대카드는 2010년 서울시에 기부한 서울역 버스환승센터 앞의 ‘아트 쉘터(Art Shelter)’로 IDEA, 레드닷, 아이에프 상을 수상해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 받은 바 있습니다.
IDEA 심사위원단은 드림실현은 단순 명료 하면서도 사려 깊은 프로젝트라고 하면서, 단순히 디자인을 넘어서 디자인과 금융,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을 결합해 효과적으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변화 시켰다는 점으로 수상 이유를 밝혔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운영을 맡고 있는 현대차미소학습원의 소상공인 자활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미소학습원에서 사업 성공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점포와 사업 리모델링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개별 비즈니스에 대해 공간, 브랜딩, 패키지, 마케팅 등 종합적인 디자인 지원과 컨설팅해 주는 것까지 포함 된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2010년 10월 1호점 과일가게 ‘햇빛농원’을 시작으로 현재 경기도 산본에 위치한 북한식 두부 가게인 ‘콩사랑’까지 3호점을 오픈 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를 통해 이들 점포는 매출이 기존 보다 2배 이상 상승한바 있습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은 ‘재능 기부’로 사회 공헌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고 있으며, ‘디자인’으로 사회적 기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 디자인Lab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디자인이 사회와 경제에 끼치는 영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21세기적 목표와 부합 되었다."면서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끊임 없는 디자인 혁신과 사회적 기여를 함께 구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현대카드는 2010년 서울시에 기부한 서울역 버스환승센터 앞의 ‘아트 쉘터(Art Shelter)’로 IDEA, 레드닷, 아이에프 상을 수상해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 받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