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게임업체인 징가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0억 달러 규모의 기업공개(IPO) 신청을 했다고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등 미국 언론들이 3일 보도했다.
징가는 지난 1일 IPO를 신청했으며 모건 스탠리, 메릴린치, 골드만삭스 등이 인수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IPO를 통해 매각되는 주식의 수나 가격 등을 밝히지는 않았다.
징가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핀커스는 잠재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서한에서 "지난 2007년 게임으로 세계를 연결하기 위해 징가를 창업했다"면서 "`놀이(Play)`가 검색이나 공유 등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핵심활동 가운데 하나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징가는 매일 6천만명이 `시티빌`,`팜빌`, `마이파워` 등 자사 게임을 하고 있으며 월 단위로는 166개국에서 1억4천800만명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 과정에서 초당 3만8천개의 가상아이템이 판매되면서 회사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 징가는 5억9천750만달러 매출에 2천790만달러의 이익을 거뒀으며, 올해 1분기 매출은 2억3천540만달러였다.
징가는 지난 1일 IPO를 신청했으며 모건 스탠리, 메릴린치, 골드만삭스 등이 인수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IPO를 통해 매각되는 주식의 수나 가격 등을 밝히지는 않았다.
징가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핀커스는 잠재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서한에서 "지난 2007년 게임으로 세계를 연결하기 위해 징가를 창업했다"면서 "`놀이(Play)`가 검색이나 공유 등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핵심활동 가운데 하나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징가는 매일 6천만명이 `시티빌`,`팜빌`, `마이파워` 등 자사 게임을 하고 있으며 월 단위로는 166개국에서 1억4천800만명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 과정에서 초당 3만8천개의 가상아이템이 판매되면서 회사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 징가는 5억9천750만달러 매출에 2천790만달러의 이익을 거뒀으며, 올해 1분기 매출은 2억3천540만달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