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4일 자동차 관련주에 대해 현대기아차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며 비중확대를 제시했습니다.
6월 현대차의 글로벌 공장출고는 사상최초로 35만대를 넘었으며 2분기 전체로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3% 증가한 103만 2254대로 처음으로 분기 기준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기아차는 출고기준 20.7% 늘어난 62만134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명훈 이트레이드증권 책임연구원은 "현대차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사상최대 실적 달성이 확실시 된다"며 "기아차도 현대차에 비해 아쉽지만 미국, 유럽 등 판매법인이 위치한 지역에서 리테일판매 강세를 보이고 있어 글로벌 판매가 1분기 대비 12.5% 증가해 2분기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 이 연구원은 "지난달 현대차와 기아차의 미국시장 점유율은 각각 5.6%, 4.3%를 기록, 양사 합산 9.9%로 5월 10.1%에 이어 강세를 지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장점유율이 소폭 하락한 것에 대해 이 연구원은 "현대기아차도 극심한 재고부족을 겪고있는 가운데 일본업체의 공급이 회복되면서 산업수요가 증가할 경우 산술적인 점유율 하락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며 "팔 차가 있는데 못팔아서 점유율이 떨어진다면 악재지만 그게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없다"고 판단했습니다.
6월 현대차의 글로벌 공장출고는 사상최초로 35만대를 넘었으며 2분기 전체로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3% 증가한 103만 2254대로 처음으로 분기 기준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기아차는 출고기준 20.7% 늘어난 62만1348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명훈 이트레이드증권 책임연구원은 "현대차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사상최대 실적 달성이 확실시 된다"며 "기아차도 현대차에 비해 아쉽지만 미국, 유럽 등 판매법인이 위치한 지역에서 리테일판매 강세를 보이고 있어 글로벌 판매가 1분기 대비 12.5% 증가해 2분기 실적도 양호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또 이 연구원은 "지난달 현대차와 기아차의 미국시장 점유율은 각각 5.6%, 4.3%를 기록, 양사 합산 9.9%로 5월 10.1%에 이어 강세를 지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장점유율이 소폭 하락한 것에 대해 이 연구원은 "현대기아차도 극심한 재고부족을 겪고있는 가운데 일본업체의 공급이 회복되면서 산업수요가 증가할 경우 산술적인 점유율 하락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며 "팔 차가 있는데 못팔아서 점유율이 떨어진다면 악재지만 그게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없다"고 판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