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고속철(TAV) 건설 사업에 가장 큰 관심을 보여온 한국 컨소시엄이 입찰 연기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도 데 상파울루는 5일 한국의 브라질고속철도사업단이 고속철 사업 발주처인 브라질 연방정부 산하 육상교통청(ANTT)에 입찰 연기를 공식적으로 요청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사업단이 앞으로 남은 1주일간 사업 제안서를 마무리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어 입찰 일정 연기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앞서 ANTT의 베르나르도 피게이레도 청장도 컨소시엄 참여 업체들이 입찰 조건 수정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입찰 조건이 수정되면 입찰 일정을 다시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11일 사업 제안서 접수, 29일 우선 사업자 선정 등으로 정해진 고속철 사업 입찰 일정은 1개월~45일 늦춰질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정부는 앞서 지난해 11월과 올해 4월 등 두 차례에 걸쳐 입찰을 연기한 바 있다.
ANTT는 내년 하반기에 착공해 2018년 중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부 구간은 2016년 리우 하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개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라질 일간지 에스타도 데 상파울루는 5일 한국의 브라질고속철도사업단이 고속철 사업 발주처인 브라질 연방정부 산하 육상교통청(ANTT)에 입찰 연기를 공식적으로 요청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사업단이 앞으로 남은 1주일간 사업 제안서를 마무리하기 어렵다는 이유를 들어 입찰 일정 연기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앞서 ANTT의 베르나르도 피게이레도 청장도 컨소시엄 참여 업체들이 입찰 조건 수정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입찰 조건이 수정되면 입찰 일정을 다시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11일 사업 제안서 접수, 29일 우선 사업자 선정 등으로 정해진 고속철 사업 입찰 일정은 1개월~45일 늦춰질 것으로 보인다.
브라질 정부는 앞서 지난해 11월과 올해 4월 등 두 차례에 걸쳐 입찰을 연기한 바 있다.
ANTT는 내년 하반기에 착공해 2018년 중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부 구간은 2016년 리우 하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개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