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절반가량이 모바일 검색 시 시작 화면만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구글이 리서치 회사 입소스에 의뢰해 전국 스마트폰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3%가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때 첫 번째 페이지만 본다고 답했다.
데스크톱으로 검색할 때는 다섯 페이지 이상을 본다는 응답이 41%로 가장 많은 것과 대조적이다.
또 인터넷 사용 시간도 스마트폰은 `여러 번 짧게 이용한다`는 답이 65%로 가장 많았으나 데스크톱은 `비교적 길게 여러 번 이용한다`는 답이 73%로 압도적이었다.
따라서 모바일 관련업체는 빠르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첫 페이지에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을 판가름하는 잣대가 될 수 있다고 구글 측은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 중에서도 정보를 찾는 `검색` 기능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일주일간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했는가`라는 질문에 `검색에 사용했다`는 응답이 73%(복수응답)에 달했으며, 검색 빈도를 묻는 질문에는 `하루에 여러 번`이라고 답한 비율이 39%로 가장 높았다.
6일 구글이 리서치 회사 입소스에 의뢰해 전국 스마트폰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3%가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때 첫 번째 페이지만 본다고 답했다.
데스크톱으로 검색할 때는 다섯 페이지 이상을 본다는 응답이 41%로 가장 많은 것과 대조적이다.
또 인터넷 사용 시간도 스마트폰은 `여러 번 짧게 이용한다`는 답이 65%로 가장 많았으나 데스크톱은 `비교적 길게 여러 번 이용한다`는 답이 73%로 압도적이었다.
따라서 모바일 관련업체는 빠르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첫 페이지에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을 판가름하는 잣대가 될 수 있다고 구글 측은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 중에서도 정보를 찾는 `검색` 기능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일주일간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했는가`라는 질문에 `검색에 사용했다`는 응답이 73%(복수응답)에 달했으며, 검색 빈도를 묻는 질문에는 `하루에 여러 번`이라고 답한 비율이 39%로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