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가격 인상 효과로 음식료 업종의 선전이 기대된다고 대우증권이 8일 밝혔다.
백운목ㆍ이혜미 연구원은 음식료 제품 가격 인상이 지난 3월 설탕을 시작으로 밀가루, 과자 등으로 확산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제품 가격 인상이 4∼6월에 이뤄졌기 때문에 본격적인 효과는 3분기에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다 원재료인 곡물가격은 지난달 13.5% 급락했으며 원화 강세도 원재료 가격 하락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런 우호적인 상황 속에서 음식료 업종은 강한 실적 모멘텀을 얻을 것이라고 이들은 분석했다.
대우증권은 음식료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제시하고 최선호주로는 오리온, 롯데제과, 농심, 대상, 롯데삼강을 꼽았다.
백운목ㆍ이혜미 연구원은 음식료 제품 가격 인상이 지난 3월 설탕을 시작으로 밀가루, 과자 등으로 확산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제품 가격 인상이 4∼6월에 이뤄졌기 때문에 본격적인 효과는 3분기에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여기에다 원재료인 곡물가격은 지난달 13.5% 급락했으며 원화 강세도 원재료 가격 하락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런 우호적인 상황 속에서 음식료 업종은 강한 실적 모멘텀을 얻을 것이라고 이들은 분석했다.
대우증권은 음식료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제시하고 최선호주로는 오리온, 롯데제과, 농심, 대상, 롯데삼강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