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가 현대자동차의 엘란트라(내수명 아반테)를 호평하는 기사를 냈다.
이 신문은 지난 8일자 기사에서 현대자동차는 과거 소형차 시장에서 한번 쓰고 버리는 부탄가스통과 같은싸구려 이미지를 갖고 있었으나 2012년형 엘란트라 모델은 완전히 바뀐 새 모습의 제품을 보여주었다고 소개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기름값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이 소형차를 더 선호하고 있다.
이런 시기에 맞춰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공간이 좀 더 넉넉하면서도 기름은 적게 먹는 자동차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현대 소나타가 중형차 지장에서 시장을 뒤흔든 것처럼 이번에는 엘란트라가 소형차 자리에서 기존의 차종들을 위협하고있다고 NYT는 전했다.
일부 결함에도 불구하고 엘란트라는 가장 도전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주며 가장 긴 보증기간과 매력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엘란트라는 고속도로 연비가 갤런당 40마일에 달해 경쟁차들에 비해 뛰어나고 가격도 수동기어 차량 기준으로 1만5천955달러에서 시작해 매우 싸다고 평가했다.
이 신문은 지난 8일자 기사에서 현대자동차는 과거 소형차 시장에서 한번 쓰고 버리는 부탄가스통과 같은싸구려 이미지를 갖고 있었으나 2012년형 엘란트라 모델은 완전히 바뀐 새 모습의 제품을 보여주었다고 소개했다.
최근 미국에서는 기름값이 상승하면서 소비자들이 소형차를 더 선호하고 있다.
이런 시기에 맞춰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공간이 좀 더 넉넉하면서도 기름은 적게 먹는 자동차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현대 소나타가 중형차 지장에서 시장을 뒤흔든 것처럼 이번에는 엘란트라가 소형차 자리에서 기존의 차종들을 위협하고있다고 NYT는 전했다.
일부 결함에도 불구하고 엘란트라는 가장 도전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주며 가장 긴 보증기간과 매력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엘란트라는 고속도로 연비가 갤런당 40마일에 달해 경쟁차들에 비해 뛰어나고 가격도 수동기어 차량 기준으로 1만5천955달러에서 시작해 매우 싸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