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가 미국 소비자들이 차량 관련 정보를 가장 빈번하게 조회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11일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정보 제공업체인 에드몬드닷컴(edmonds.com)이 발표한 지난 6월 기준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Consumer Vehicle Consideration)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는 11.1%, 기아차는 6.8%로 현대ㆍ기아차의 합산 관심도가 17.9%를 기록해 포드(18.2%)에 이어 불과 0.3%포인트 차이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도요타(17.8%)가 차지했으며 GM(17.7%), 혼다(15.4%), 닛산(12.5%), 크라이슬러(11.3%)가 뒤를 이었다.
에드몬드닷컴이 매달 발표하는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는 한 달간 사이트 전체 방문객 수 대비 브랜드별 차량 정보 조회 수다.
통상 차를 사기 위한 첫 번째 작업이 차량 정보 조회인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는 잠재 고객들이 구입을 고려하는 브랜드의 순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에 대한 관심도는 최근 급상승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1년 전인 지난해 6월만 해도 현대차(8.5%), 기아차(4.7%)를 합쳐 13.2%를 기록해 GM(19.3%), 도요타(17.3%), 포드(15.8%), 혼다(14.5%)에 이어 5위에 그쳤었다.
하지만, 지난 5월 현대차(10.8%), 기아차(6.9%)는 17.7%로 도요타(17.5%)를 제치고 포드(19.0%), GM(17.8%)에 이어 3위를 기록하더니 지난달 포드에 간발의 차이로 뒤지며 2위로 올라섰다.
이처럼 미국 소비자들의 현대기아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은 판매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5월 현대기아차는 작년 같은 달 대비 33% 증가한 10만7천426대를 판매해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인 10.1%를 기록했으며 지난달에는 전달보다 다소 줄어들긴 했지만 10만4천253대를 판매해 점유율 9.9%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유가 추세에 맞춰 고효율의 연비를 자랑하는 신차들을 적기에 미국 시장에 출시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11일 미국의 유력 자동차 정보 제공업체인 에드몬드닷컴(edmonds.com)이 발표한 지난 6월 기준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Consumer Vehicle Consideration)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차는 11.1%, 기아차는 6.8%로 현대ㆍ기아차의 합산 관심도가 17.9%를 기록해 포드(18.2%)에 이어 불과 0.3%포인트 차이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도요타(17.8%)가 차지했으며 GM(17.7%), 혼다(15.4%), 닛산(12.5%), 크라이슬러(11.3%)가 뒤를 이었다.
에드몬드닷컴이 매달 발표하는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는 한 달간 사이트 전체 방문객 수 대비 브랜드별 차량 정보 조회 수다.
통상 차를 사기 위한 첫 번째 작업이 차량 정보 조회인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 자동차 관심도는 잠재 고객들이 구입을 고려하는 브랜드의 순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에 대한 관심도는 최근 급상승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1년 전인 지난해 6월만 해도 현대차(8.5%), 기아차(4.7%)를 합쳐 13.2%를 기록해 GM(19.3%), 도요타(17.3%), 포드(15.8%), 혼다(14.5%)에 이어 5위에 그쳤었다.
하지만, 지난 5월 현대차(10.8%), 기아차(6.9%)는 17.7%로 도요타(17.5%)를 제치고 포드(19.0%), GM(17.8%)에 이어 3위를 기록하더니 지난달 포드에 간발의 차이로 뒤지며 2위로 올라섰다.
이처럼 미국 소비자들의 현대기아차에 대한 높아진 관심은 판매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지난 5월 현대기아차는 작년 같은 달 대비 33% 증가한 10만7천426대를 판매해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인 10.1%를 기록했으며 지난달에는 전달보다 다소 줄어들긴 했지만 10만4천253대를 판매해 점유율 9.9%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유가 추세에 맞춰 고효율의 연비를 자랑하는 신차들을 적기에 미국 시장에 출시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