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담배업체의 가격인상에 따른 반사이익에 힘입어 KT&G의 시장 점유율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
KT&G는 11일 올해 2분기 자사의 시장점유율은 59.8%로 지난해 4분기(55.7%), 올해 1분기(58.0%)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올랐다고 밝혔다.
`던힐`을 생산하는 BAT코리아, `마일드세븐`의 JTI코리아 등 외국계 담배회사가 제품 가격을 갑당 200원 인상한 직후인 5~6월 KT&G의 평균 시장점유율은 63.1%로 나타났다.
주력 브랜드인 `에쎄`, `더원`, `레종`은 지난 4월보다 5~6월에 판매량이 평균 5.0%, 11.9%, 10.3% 늘었고, 보헴과 다비도프의 판매량도 각각 35.9%, 46.5% 증가했다.
특히 젊은 층이 주로 찾는 대학가 인근 담배 판매점에서의 KT&G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전국 편의점 판매자료 기준 KT&G 시장점유율은 4월보다 6월에 5.1%포인트 늘었고, 대학가 인근 편의점 점유율은 상승폭이 더 커 7.7%포인트 올랐다.
KT&G는 11일 올해 2분기 자사의 시장점유율은 59.8%로 지난해 4분기(55.7%), 올해 1분기(58.0%)에 이어 2분기 연속으로 올랐다고 밝혔다.
`던힐`을 생산하는 BAT코리아, `마일드세븐`의 JTI코리아 등 외국계 담배회사가 제품 가격을 갑당 200원 인상한 직후인 5~6월 KT&G의 평균 시장점유율은 63.1%로 나타났다.
주력 브랜드인 `에쎄`, `더원`, `레종`은 지난 4월보다 5~6월에 판매량이 평균 5.0%, 11.9%, 10.3% 늘었고, 보헴과 다비도프의 판매량도 각각 35.9%, 46.5% 증가했다.
특히 젊은 층이 주로 찾는 대학가 인근 담배 판매점에서의 KT&G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전국 편의점 판매자료 기준 KT&G 시장점유율은 4월보다 6월에 5.1%포인트 늘었고, 대학가 인근 편의점 점유율은 상승폭이 더 커 7.7%포인트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