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이 2009년과 2010년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국내 노선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부산은 현재 운영중인 부산~김포와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에서 올 상반기에만 모두 106만7천964명을 수송해 점유율 10.6%로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국내선 점유율은 2009년 7.7%와 2010년 9.8% 등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저비용항공사들이 국내 항공노선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에어부산 취항 당시인 2008년 9.7%에서 2009년 27.2%, 2010년 34.6%에 이어 올 상반기에는 40.3%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40%대를 넘어섰다.
에어부산은 국내선 점유율 1위 기록을 이어가기 위해 부산~김포 노선의 `3060 셔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부산~제주, 김포~제주의 관광노선에 대해서는 추가증편과 임시증편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는 등 고객들의 편의를 먼저 고려하는 노선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에어부산 김수천 대표는 "에어부산이 영업이 어렵고 수익성이 낮은 부산~김포 노선에 주력하면서도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국내선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효율적인 노선운항으로 국내선 1위의 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현재 운영중인 부산~김포와 부산~제주, 김포~제주 노선에서 올 상반기에만 모두 106만7천964명을 수송해 점유율 10.6%로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국내선 점유율은 2009년 7.7%와 2010년 9.8% 등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저비용항공사들이 국내 항공노선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에어부산 취항 당시인 2008년 9.7%에서 2009년 27.2%, 2010년 34.6%에 이어 올 상반기에는 40.3%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40%대를 넘어섰다.
에어부산은 국내선 점유율 1위 기록을 이어가기 위해 부산~김포 노선의 `3060 셔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부산~제주, 김포~제주의 관광노선에 대해서는 추가증편과 임시증편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는 등 고객들의 편의를 먼저 고려하는 노선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에어부산 김수천 대표는 "에어부산이 영업이 어렵고 수익성이 낮은 부산~김포 노선에 주력하면서도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국내선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효율적인 노선운항으로 국내선 1위의 기록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